close

“3번째 성냥은 어디에 놓겠습니까?” – 3번째 성냥개비를 놓는 위치로 그 사람의 깊은 내면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한번 봐주세요.

두 성냥개비가 있습니다.

여기서 3번째 성냥개비를 놓아야 한다면, 어디다 놓고 싶으신가요?

어디다 놓는지에 따라 그 사람의 깊은 내면과 성격, 장단점까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각하셨나요?

그럼 아래에서 어디에 해당하는지 살펴보세요.

①~⑤ 중에서 한 가지만 고르셔야 합니다.

고르셨으면 이제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위 쪽에 놓는 타입

지배욕과 독점욕이 강한 사람입니다.

원하는 것은 꼭 이뤄야 하고, 저돌적일 정도로 강한 행동력과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CEO, 작더라도 자기 사업을 하면 크게 키울 수 있는 스타일의 사람입니다. 

단, 다소 자기중심적이고 독단적으로 행동하려는 경향이 있어, 인간관계에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사업적으로는 단호한 결단력, 진취성 같은 장점일 수 있습니다.)

2.’H’모양으로 놓는 타입

개방적이고 사교적인 사람입니다.

누구에게나 마음을 열어 놓고 스스럼없이 대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치와 센스가 매우 좋기 때문에, 영업직이 천직인데요.

또한 학력, 직업 외모 등을 가리지 않고 사람들을 대하기 때문에 분위기 메이커 담당을 하는 밝은 성격입니다.

단, 주변에만 너무 신경을 쓰다 중요한 것을 놓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아래쪽에 놓는 타입

조용하고 신중한 사람입니다.

자신의 감정이나 의견을 강하게 주장하기보다는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용하는 스타일입니다.

실수가 적고, 타인의 실수에도 싫은 소리를 강하게 하지 않기 때문에 나쁜 사람들에게 이용당하기도 쉽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나 해결책을 속 안에 숨겨 놓은 숨은 재주꾼이기 때문에 적극성을 갖추면 큰 이득을 얻을 것입니다.

4. ‘N’모양으로 놓는 타입

안정지향적인 모범생인 사람입니다.

대인관계를 중시하기는 하지만, 적극적으로 행동하거나 모험적인 시도를 하지 않는 성격입니다.

사람을 사귀거나 일을 처리할 때, 적극적으로 나서기보다는 조용하고 차분하게 처리하는 타입이고 누구에게나 예의 바릅니다.

또 매뉴얼대로 처리하기 때문에 고리타분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수가 적으며 꾸준히 차근차근 올라가는 스타일입니다.

회사 내에서나, 인간관계로도 크게 모나지 않고, 주위의 인정을 받는 사람입니다.

5. 세로로 나란히 놓는 타입

이 유형은 2가지로 분류됩니다.

1) 추가할 성냥개비를 2개의 성냥개비의 바깥쪽에 두는 타입

자주성과 독립성이 매우 강한 사람입니다.

넘치는 아이디어와 높은 센스를 가지고 있어 예술가 타입으로도 불리는데요.

단점은 타인에게 간섭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자신이 만든 선과 규칙을 타인이 넘는 것을 싫어합니다.

친해지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친해지면 끝도 없는 매력을 보여주는 사람입니다.

2) 추가해야 할 성냥개비를 2개의 성냥개비 사이에 놓는 타입

호기심이 넘치고 승부욕이 강한 사람입니다.

지식에 대한 욕구도  많고, 의지력도 강해 어떤 일의 전문가가 천직인데요.

취미 생활을 하나 갖게 돼도, 끝까지 파고들어 높은 수준까지 성취해냅니다.

단, 주위를 돌아보지 못하고 너무 맹 돌진하는 경향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