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휴대폰, IPTV 쓰신 분들은 꼭 확인하세요” – 통신사가 절대 먼저 안알려준다는 통신/방송요금 미환급금

휴대폰 쓰시면서 해지나 번호이동 안해보신 분들 없으시죠?

그리고 케이블이나 IPTV도 써보셨던 분들은 한번쯤은 해지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이동할때, 이중부과가 되는 요금이 엄청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진짜 문제는 이 금액은 우리가 돌려받아야 하는 금액인데, 통신사들이 입 꾹 닫고 자기네 주머니에 넣어놓고 있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돌려받아야 하는 금액이므로 다들 꼭 한번 조회해보시고 혹시 있다면 반드시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중부과 되었던 금액이니까요.

조회하시기 편하게 링크와 간단한 설명만 남기겠습니다.

조회는 ‘스마트초이스(https://www.smartchoice.or.kr/)’라는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는 서비스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KT, SKT, LG U+, SK브로드밴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 통신 미환급액은 ‘스마트라이프 > 통신 미환급액조회 > 미환급액조회하기 메뉴를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통신 미환급액 조회하기

✅ 유료방송 미환급액은 ‘스마트라이프 > 유료방송 미환급액조회 메뉴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유료방송 미환급액조회 바로가기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하기

각 메뉴에서 이름, 전화번호 등 간단한 정보 인증 후 바로 조회가 됩니다.


쌓인 미환급금이 무려 43억원에 이른다고 하니 돌려받으실 분도 분명 있을텐데요.

당연히 돌려받아야 하는 내돈, 다들 꼼꼼하게 챙겨서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