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바보 소리 듣습니다” – 똑똑한 척 뺐다가는 10년간 멍청이 소리 듣는다는 요즘 차량 필수 옵션 5가지

요즘 차에는 어떤 기능이 필요할까요?

차는 한번 옵션을 빼놓으면 나중에 추가가 어렵기 때문에 처음 살 때 완벽하게 세팅해놓지 않으면 정말 두고두고 후회하게 됩니다.

이에 한 자동차 전문가께서 거의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꼭 넣어야한다고 하는, 선호도 최고의 옵션 5가지를 소개했는데요.

꼭 살펴보시고 자동차 살때 옵션 넣으시길 바랍니다.

1. 전방 충돌방지 보조기능

전방 충돌방지 보조기능은 전방의 감지센서를 통해 전방의 장애물을 인식하는 기능입니다.

차량 속도가 10km 이상일때 차량이 급제동을 해도 전방의 장애물과 충돌할 것 같으면 경고음을 보내 알려줍니다.

당연히 사고 확률을 현저히 낮추는 기능입니다.

향후에는 옵션이 아니라 기본 탑재가 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미 2015년 미국은 2022년부터 출시된 자동차에 전방충돌방지 장치를 장착하는 것을 의무화하는 법안을 발의한 바 있습니다.

2. 어라운드 뷰(서라운드 뷰)

후방카메라는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어라운드 뷰는 그보다 더 대단한 옵션입니다.

요즘 0순위에 가까운 기본 옵션인데요.

사실 운전 중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주차’라는 점, 인정하시죠?

그 주차의 난이도는 급격히 낮춰주는 마법의 옵션입니다.

운전은 잘해도 주차를 정말 어려워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이 옵션만 있으면 칼주차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3. 통풍시트

세번째는 통풍시트입니다.

운전할때 가장 힘든 것중 하나가 바로 더울때, 특히 한여름에 엉덩이에 땀 찰 때입니다.

통풍시트는 에어컨에서 나오는 시원한 공기를 시트에 순환시켜 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역시나 유무에 따라 운전의 질을 완전히 달라지게 하는 옵션입니다

4.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옛날에 SF영화에서나 나오던 장면이 현실로 나온것 같은 기능입니다.

각종 주행정보를 자동차 앞 유리에 반사시켜 보여줍니다.

이 옵션이 있으면 내비게이션을 보는 횟수가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사고율 역시 낮아집니다.

전방에 각종 필요한 정보를 반사시켜 보여주기 때문에 전방만 주시할 수 있게 되어 운전이 한결 편해지고 안전해집니다.

5. 후측방 충동방지 보조기능

차선변경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과 사고가 나지 않도록 보조하는 기능입니다.

주행 중 운전자의 센서를 통해 후측방 위험상황을 감지하고 만약 충돌가능성이 있을 경우 경고음과 함께 경고등이 깜빡입니다.

차선변경이 쉽고 안전해집니다.


차량 구입하실때에 위 5개 옵션은 반드시, 긍정적으로 검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어라운드 뷰는 진짜 신세계에요~)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