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정말 급한 경우만 이용하세요” – 전 대한의사협회장이 알려주는 대학병원 예약 바로 잡을 수 있는 방법

큰 병에 걸렸거나, 혹은 큰 병이 의심되는 경우 당연히 사람은 조급해지고 조금이라도 큰 병원에서 빨리 진료를 받고 싶어집니다.

그런데 크고 이름난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받으려면 몇 개월에서 1년 이상 대기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한 대학 병원에서 진료 예약을 다른 사람보다 빨리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단, 알아두셨다가 반드시 급한 경우에만 쓰시기 바랍니다.

대학병원 예약 빨리 잡는 방법

대학병원 예약을 빨리 잡는 방법이 정말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암진단의 경우 불안하기도 하고, 매 순간마다 암세포들이 점점 커지게 되니 당연히 두려울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데 ‘이 방법’을 통해서 빠르게 대학병원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진료협력센터

‘진료협력센터’란 의뢰하는 의료기관들의 의사들이 내 환자를 상급병원(대학병원)에 좀 더 손쉽게 의뢰할 수 있도록 마련된 부서입니다.

즉, 일반인이 직접 예약하는 것이 아니라 의료기관이 더 큰 의료기관에 예약을 잡는 셈입니다.

원래는 동네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환자가 중증인 경우, 상급 병원에서 빠르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 시스템인데요.

모든 대학병원은 진료협력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진료협력센터를 통해 의뢰가 들어오는 환자의 예약에 대해서는 우선권을 준다고 합니다.

즉 환자가 직접 전화를 해서 예약을 하게 되면 한참 기다려야 하는데, 어떤 의료기관(협력의료기관)에서 대학병원에 내 진료를 의뢰해주면 무조건 예약을 빨리 잡아준다는 이야기입니다.

결론적으로 대학병원 진료 예약을 빨리 잡고 싶다면 직접 그 대학 병원에 예약을 잡는 것이 아니라 내가 다니는 동네 병원, 혹은 나를 진료해주던 의사선생님께 “진료협력센터를 통해 대학병원 예약을 해주세요”라고 하면 됩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정말 급한 상황일 때 대학병원 예약을 빨리 잡을 수 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정말 급한 경우에만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 이 글도 참고하세요 📌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