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제발 하지 말아주세요..ㅠㅠ” 응급 상황에 진짜 최악이라 의사·간호사가 무조건 말린다는 최악의 미용 시술(?)

몸을 치장하면 자기 만족도 되고 남들 보기에도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몇몇 시술(?)은 정말 급한 상황에 생사를 가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수술이나 치료에 문제가 생길 뿐더러, 급한 수술의 경우 수술 시간이 지연되어 환자의 목숨이 위태로워 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제발 이것 만은 피해 주세요!

젤 네일

실제 간호사들이 하는 말입니다.

실제 사례는 더 있습니다.

젤 내일은 일반 매니큐어보다 지속력도 강하고 관리하기 편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일반 매니큐어에 비해 3배 이상 유지가 길기 때문에, 네일 샵에는 젤 네일만 취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지속성이 뛰어난만큼 지우는 법도 까다롭고 필요 이상으로 튼튼합니다.

다행히 병원 예약 수술이라면 수술 전에 젤 내일을 지우라고 공지받지만, 긴급 수술이라면 간호사들이나 가족이 젤 네일을 지워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체될 수밖에 없겠죠.

젤 내일을 꼭 지워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처럼 옥시미터는 손톱에 빛을 투과시켜, 손톱 아래 혈관의 산소포화도를 측정합니다.

그러나 손톱이 빛 투과를 방해하는 물질로 덮여있거나, 특정 색으로 착색되어 있으면 파장의 빛이 손톱을 통과하지 못해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환자의 상태를 산소포화도로만 판단하는 것은 아니지만, 상태를 판단하는 한 가지가 누락되면 수술 시 위험에 빠질 수도 있는 셈이죠.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젤 네일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미용을 위해 한다면 이 색만은 꼭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갈색, 검은색, 진한 붉은색 같은 진한 원색.

특히 측정이 어렵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