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제발 좀 버리지 마세요..ㅠㅠ” – 설비업체 사장님 무릎 꿇게 만드는 변기 막힘 최악의 원인 5가지

변기가 막히는 원인은 여러가지입니다.

가끔 개인의 능력치(?)로 막는 분들도 상당히 많지만 그보다는 변기에 넣어서는 안되는 물건을 넣어서라고 하는데요.

확인하시고 혹시 그동안 변기에 버리셨던 것이 있다면 앞으로는 제발 버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절대 변기에 버리면 안되는 것 5가지

1. 물티슈

최근 공공하수처리시설, 오수배관 시설 파괴 원인 1위로 등극한 것은 바로 물티슈입니다.

물티슈로 인해 해당 주택의 변기, 배관을 막아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물론이고 공공하수처리 시설까지 엉망으로 만드는 최악의 아이템입니다.

언제부터인지 화장실에서 ‘XX비데’ 등 물티슈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물티슈는 대부분 물에 녹지 않고 하수관로를 통해 유입되면서 배관은 물론 펌프장, 스크린 등에 유착돼 정화시설을 고장내기도 합니다.

2. 면봉, 이쑤시개

의외로 화장실에서 사용한 면봉 아무렇지 않게 변기에 버리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면봉이나 이쑤시새는 위 사진처럼 좁아지는 구간에 걸려서 망(?)을 형성하고 거기에 휴지등을 계속 쌓이게 만들어 결국에는 변기를 막히게 만들고 맙니다.

물티슈와 마찬가지로 절대로 변기에 버려서는 안되는 물건입니다.

3. 고양이 모래

가끔 고양이 모래에 ‘변기에 버려도 되기 때문에 간편하다’는 식으로 광고하는 제품들도 있다고 하는데, 정말 큰일납니다.

보통 고양이 모래들은 수분이 생기면 뭉치는 성질이 있는데 이런 제품이 변기에 들어가게 되면 당연히 뭉치게 됩니다.

이걸 변기에 버리고 물을 내리게 되면 변기 배관에 붙어 뭉치고 당연히 막히게 됩니다.

다른 종류의 고양이 모래라도 관이 막힐 수 있는 요소는 충분하기 때문에 어떠한 형태의 고양이 모래라도 절대로 변기에 버려서는 안된다는 점 꼭 알아두셔야겠습니다.

절대 제품 광고에 속아서는 안됩니다.

4. 폐식용유, 음식물 쓰레기

먹다 남은 음식물이나 폐식용유도 절대 변기에 버려서는 안됩니다.

변기 하수관에 기름기와 음식물이 점점 붙어 쌓이게 되고, 마치 동맥경화처럼 점점 좁아져 결국에는 막히게 됩니다.

씽크대에 기름기를 그대로 흘려버려선 안되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또한 배달 음식 수요가 엄청나게 늘어나면서 음식물로 인해 변기가 막히는 경우가 엄청나게 늘어났다고 합니다.

5. 여성 위생용품(탐폰 등)

공공장소에 있는 여자화장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경고문입니다.

특히 여성 보통 생리대의 경우 크기나 재질상 변기에 버리는 사람이 없을 것 같지만 정말 의외로 여자화장실 배관 막힘의 주 원인이 바로 이것이라고 합니다.


혹시 위 보기 중 그동안 한 번이라도 변기에 버렸던 물건이 있으신가요?

앞으로는 절대로 무심코 버리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100% 막힙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