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는 안 겪어본 사람들은 정말 모르는 엄청난 고통입니다.
매일 책상에 앉아있는 직장인, 학생들은 디스크는 아니더라도 거북목에 항상 어깨와 등이 뻐근하기 일쑤인데요.
간단하게 1분만 이 동작을 따라하면 목부터 등 전체가 싹 펴진다고 합니다.
정말 어렵지 않은 간단한 동작이니 꼭 따라해보시고 삶의 질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흉추 가동성 운동
먼저 의자나 적당한 높이의 물건을 하나 준비합니다.
사실 의자가 제일 좋다고 하는데요.
일단 이렇게 의자 앞에 무릎을 꿇은 후 의자에 팔꿈치를 대고 준비자세를 취합니다.
그리고는 아래로, 명치부분을 아래에서 누가 잡아당긴다는 기분으로 쭉 내려가줍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상체를 빠르게 확 내리고 확 올리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천천히 아래로 명치를 내리면서 숨을 내쉬고, 다시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위로 올라옵니다.
이렇게 천천~히 20회만 반복해주면 끝입니다.
쉽죠?
만약 의자나 적당한 높이의 뭔가가 없다면 벽면에 팔꿈치를 대고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벽을 활용하는 경우 오히려 조금 더 쉬울 수 있는데요.
양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팔꿈치를 벽에 댄 후 똑같이 명치를 벽에 바짝 붙인다는 느낌으로 숨 내쉬면서 천천히 내려가고, 숨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올라오시면 됩니다.
이렇게 20회 정도만 해주면 평소 굽은 등, 굽은 어깨뿐만 아니라 거북목을 개선하는 것에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은 이 부분은 스트레칭 루틴 중 가성비가 엄청 좋은 한 부분이며, 전체 스트레칭 루틴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스트레칭 루틴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원본 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보기📺️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