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거울 잠깐만 보고 가실게요” – 얼굴만 잠깐 봐도 바로 알 수 있는 심혈관질환 전조 증상 3가지

심혈관질환이 얼마나 무서운지는 잘 알고 계시죠?

심혈관질환이 발생하면 정말 짧은 시간에 장애가 생기거나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거울만 봐도 동맥질환을 예측할 수 있는 손쉬운 몇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얼굴만 보고도 심혈관질환의 전조증상을 알 수 있는 방법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거울을 보면 알 수 있는 동맥 질환

이마 주름

유럽순환기학저널의 연구결과 이마에 깊은 주름은 동맥경화증의 조기 증후라고 합니다.

단순 노화 때문이 아니라, 건강의 위험을 알려주는 적신호입니다.

이마 속 미세혈관에는 나쁜 지방질 혈액 덩어리인 플라크가 쌓이기 쉬운데, 이것이 쌓이면 주름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플라크는 뇌출혈및 동맥 질환의 주 원인인데요.

이마 주름이 많으면 심혈관(뇌졸중 포함) 사망률이 10배나 증가한다고 하니, 거울을 보고 꼭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다음은 약간 유심히 봐줘야 하는 부위입니다.

귓불 주름

미국뇌과저널에 의하면‘귓불 주름’이 급성 뇌졸중 환자의 전조증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급성 뇌졸중으로 사망, 입원한 환자 중 80%가 바로 여기, 귓불에 주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귓불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혈관의 혈류가 감소하면서 영양공급이 부족해져 귓불의 지방이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뇌졸중뿐만이 아니라, 귓불 주름이 있는 사람은 치매에 위험률 2배, 뇌 퇴행성 변화 위험도는 7.3배 높다고 합니다.

뇌내 혈관을 막기 때문인데요.

거울 보셔서, 귓불 주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군데가 더 있습니다.

조기 머리 빠짐 & 조기 흰머리

인도 심장학회 연구결과에 따르면, 40대 초기 이전 이른 머리빠짐, 흰머리가 생기면 심장병과 동맥질환 위험이 크다고 합니다.

동맥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와 같은 연령대의 건강한 사람을 비교 분석한 결과, 조기 머리빠짐이나 흰머리가 생긴 사람들은 건강한 이들보다 심장 및 혈관 문제를 앓을 가능성이 5배 더 높다고 합니다.

이유는, 흰머리와 머리빠짐은 노화의 증거이기 때문인데요.

조기 노화는 DNA가 약해지면서 세포들이 손상돼 발생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심장 및 혈관에 무리가 가기 때문인데요. 

혈관 나이와 건강을 알려주는 조기 머리빠짐과 흰머리는 거울을 보고 꼭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거울을 보고 확인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 확인법에서 1개 이상 해당하면서, 동시에 아래에 해당하시나요?

  • 흡연
  • 고혈압
  • 심장병 가족력
  • 신체활동 저하, 당뇨

만약 해당되신다면, 꼭 경동맥 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

조기 발견만이 생존율을 높입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