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1시간 내로 두통 사라집니다” – 타O레놀과 함께 먹으면 심한 두통도 한방에 사라진다는 신비의 조합 1가지

두통 있을때 어떤 약을 드시나요?

타이레놀이 제일 만만하지만 각자 다른 약들 드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게다가 한 알 먹었다고 바로 좋아지는 것도 아니라서, 알사탕 까먹듯 계속 드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그냥 무작정 많이 먹는다고 해결이 되지도 않을 뿐더러, 다른 장기에 데미지가 생기기 때문에 절대 이렇게 드시면 안됩니다.

안전하고 엄청나게 효과 좋은 방법이 있으니 아래 내용 꼭 확인하시고 약 드실때 반드시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진통제의 종류

아세트아미노펜

해당 약 : 타이레놀, 게보린, 펜잘, 사리돈에이

어린아이 및 임산부에게 사용 가능하며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다른 진통제보다 안전합니다.

단점:

진통 강도가 약하며, 간 손상 우려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음주 후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나프록센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 이지엔 6 애니, 캐롤에프, 탁센400, 이지엔프로, 그날엔덱스, 탁센덱시 등

나프록센 : 탁센, 이지엔스트롱

음주 이후 복용해도 큰 문제가 없는 진통제입니다.

해열, 진통, 소염 효과가 있으며, 지속시간이 깁니다.

단점:

위장 장애, 심혈관계 질환 신부전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12세 미만 유아, 임산부는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가급적 권하지 않음)

최고의 효과를 내는 진통제 조합법

이 진통제들을 그냥 막 먹는게 아니라 적절하게 교차복용을 하는 것이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문헌 및 논문에는 이부프로펜 계열(나프록센) + 아세트아미노펜을 교차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순서는, 이부프로펜 계열(나프록센)을 먹고, ②1시간 후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예)

✅ 이지엔프로(1알) + 1시간 뒤 타이레놀 1~2알

✅ 이지엔 스트롱(1~2알) + 1시간 뒤 타이레놀 1알

이유는 ①이부프로펜 계열이 염증의 통증을 경감시키고 ②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이 중추신경을 억제해 통증이 뇌로 올라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단, 이 방법은, 12세 이하 유아 임산부, 간과 위장(+신장)이 안 좋은 사람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심한 두통에는 한가지 약을 계속 까먹는 것보다 이렇게 드시는 것이 낫습니다.

당연히 약을 많이 먹지 않게 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니, 괜히 좋지도 않은 약 많이 드시지 마시고 적절한 교차복용으로 효과보시기 바랍니다.

※한 번 더 주의※

음주 시엔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 절대 금지이부프로펜 계열은 과용 시 고혈압, 신장 이상 등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