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절대 남 주지 마세요” – 좋은 마음에 나눔했다가 내 운까지 다 넘기게 된다는 중요한 물건 5가지

다른 사람에게 내가 오래 쓰던 물건을 주면 거기 붙은 운도 넘어간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풍수학적으로 사람과 자주 접촉하거나 오래된 물건들은 ‘운’과 ‘기’가 깃든다고 하죠.

그런데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쓰던 물건을 동네에서 ‘나눔’하기도 하고, 중고로 팔기도 합니다.

심지어 이사갈 때에 들어오는 사람에게 그냥 주고 가는 경우도 있죠?

그래도 괜찮은 물건들도 있지만, 절대로 그렇게 해서는 안되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앞으로 이 물건들은 절대 남에게 넘기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남 주면 절대 안되는 물건들

1. 생명체(동식물)

집에서 키우던 식물이나 화분, 특히 나무는 절대로 다른 사람에게 넘기면 안된다고 합니다.

물건은 아니지만 너무 당연하게도 동물은 말할 것도 없는데요.

풍수에서도 집안에 들인 생명체는 기운을 공유하는 ‘가족’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가족의 화목은 가족 구성원이 모두 온전하고 건강하지 않으면 유지가 어려운데요.

이미 ‘가족’이 된 동식물을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것 자체가 화목한 기운을 깨뜨리는 행위라고 합니다.

동물을 버린다?

이건 가족 중 누군가가 죽어나갈 수도 있는 풍수적으로도 아주 위험한 행위로 본다고 하네요.

식물의 경우도, 이사 갈 때 화분을 놓고가거나 잘 키우던 화분을 통째로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것은 우리 가정의 화목을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식물을 줄 때에는 본체가 아니라 가지 등과 같이 나누기를 한 것을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오래된 가구

오래 된 가구를 이사가면서 그냥 놓고 가는 집이 많습니다.

풍수에서 가구는 행복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오래도록 우리 가정의 행복을 담고 있었던 가구는 절대 남에게 주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남과 가구를 나누는 것은 ‘분가’ 즉, 집을 나누는 행위와도 같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옛날에는 한 번 가구를 들여놓으면 거의 바꾸는 법이 없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이사 갈 일이 있다면 기존에 쓰던 가구는 절대로 두고 가지 마시고 차라리 폐기를 해서 없애버리시기 바랍니다.

3. 모자

모자는 모자 주인의 ‘명예운’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과거 우리 조상들은 다른 사람에게 ‘갓’을 빌려주는 일도 없었다고 하는데요.

사람의 머리 위에 자리하면서 ‘명예운’을 의미하는 모자를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것은 다시 말해 자신의 명예와 명성을 남에게 주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쓰던 모자를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4. 지갑

네 번째는 바로 지갑입니다.

사실 지갑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지갑은 당연하게도 쓰던 사람의 재물운과 관련이 있습니다.

쓰던 지갑을 넘긴다는 것은 내 재물운을 넘긴다는 것과 같은 의미라고 하는데요.

쓰던 지갑은 물론이고, 가급적이면 가족이 아닌 사람에게는 새 지갑도 선물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할 때에는 지갑 말고 아예 다른 좋은 선물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책

집에 있던 책을 넘기는 것은 ‘권위’‘성취’를 넘기는 것으로 봅니다.

책은 내 안의 배움과 그를 바탕으로 한 성취를 나타내는데, 이 기운이 쌓인 책을 넘기는 것은 내가 힘들게 이룬 것을 넘기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책을 다른 이에게 선물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새로 산 책을 줘야 한다고 하는데요.

가족이나 자식, 또는 제자와 같이 나의 지식과 성취를 물려받을 사람이 아니라면 자신의 오랜 기운을 머금고 있는 책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