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절대 주지 마세요..” 다른 사람에게 주거나 중고로 팔면 내 재물운이 다 넘어간다는 물건 5가지

요즘에는 워낙 중고거래가 활성화되어 나에게 필요가 없는 물건을 쉽게 다른사람에게 팔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에게 절대 넘겨서는 안되는 물건이 있습니다.

그 물건을 다른사람에게 넘기면 내 재물운이 그 사람에게 같이 넘어가기 때문이라는데요.

어떤 물건인지 확인하시고 이런 물건들은 절대 남에게 넘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남에게 주거나 팔면 안 되는 물건

1. 쓰던 그릇이나 밥솥

아예 쓰지 않은 미개봉 그릇이나 밥솥 등은 괜찮습니다.

장식용 그릇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밥이나 반찬을 담고, 사용한 그릇을 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밥그릇이나, 밥솥. 쌀 담는 통 등, 쌀이나 음식을 보관하는 장소는 옛날부터 재물운을 의미합니다.

남에게 주면 내 재물운을 뺏기게 되는 셈입니다.

앞으로 커져갈 재물운의 씨앗도 남에게 넘겨주는 셈이나 다름없으니 기왕이면 그릇, 쌀통, 밥솥 등은 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꼭 팔아야 한다면, 그릇을 양지에 하루나 이틀정도 햇볕을 쬐게 하고서 파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반려 동물

중고 나라나 당근 마켓이 아니더라도 동호회나 SNS 등에서 가정 분양을 받으시거나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나 고양이뿐만 아니라 거북이나 물고기 등 작은 동물들도 거래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반려 동물은 그냥 주게 되면, 내 좋은 기운이 남에게 그대로 넘어가게 됩니다.

동물들이 집이나 기운을 지켜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동물을 주거나 팔 때에는 금속과 같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금속이 달린 목줄이나, 금속으로 된 그릇 등 어떤 것도 괜찮다고 합니다.

연을 끊어 좋은 기운을 가져가지 못하게 하는 셈이라고 하니, 동물을 팔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지갑

가방이나 지갑, 특히 지갑은 남에게 팔면 안 된다고 합니다.

사진이나 돈 등을 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길운이나 좋은 인연, 재물운 등이 상대방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가방의 경우에도 소중한 물건을 담는 물건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팔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미개봉이거나 거의 쓰지 않았던 물건이라면 괜찮지만, 소중히 쓰던 물건이라면 아예 버리는 것이 낫다고 합니다.

꼭 팔아야 한다면, 양지바른 곳에 하루나 이틀 정도 둔 후 파는 것이 좋습니다.

4. 침대, 매트리스

안 방, 자는 곳엔 기가 가장 모여있는 곳입니다.

일이 잘 풀릴 때는 좋은 기가, 안 풀릴 때는 나쁜 기가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자고, 눈을 뜨는 침대나 매트리스는 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일이 잘 안 풀리거나, 액운이 많이 끼어있을 때에는 팔아도 좋음)

하지만 일상을 유지하고 경우나, 일이 잘 풀리는 경우라면 파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재물운이 피어나려는 시기에 침대나 매트리스를 팔게 되면 상대방에게 좋은 운이 다 넘어가게 되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결혼식, 기념일에 입었던 옷

기념일이나 결혼식에 입었던 옷. 자주 입지는 않고, 장롱을 차지하다 보니 중고나라에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길하거나 좋은 일이 있었던 날 입었던 옷을 바로 남에게 팔면 좋은 기운도 같이 파는 셈이 됩니다.

좋은 일이 있었던 날에, 내 몸에 닿은 옷은 같이 좋은 기운이 있기 쉽기 때문에 함부로 파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팔지 않는 것이지만, 안 입는 옷이라 팔아야 한다면 햇볕에 하루 이틀 말렸다가 파는 것이 좋습니다.

📌 이 글도 참고하세요 📌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