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드세요.. 두 번 세 번 드세요” – 유산균을 대폭발 시켜서 장 건강을 최고로 만든다는 음식(+쾌변은 덤)

위 건강에 좋은 음식하면 가장 알려진 식품 중 하나가 바로 양배추입니다.

게다가 양배추는 요거트, 올리브와 함께 미국 타임지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선정됐는데요.

이 양배추의 효능을 200%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먹는 방법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 절임(사우어 크라우트)

양배추에 소량의 소금을 넣고 주무른 후 발효시킨 사우어 크라우트는 독일의 전통 음식으로 전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양배추를 생으로 먹는 것보다 훨씬 더 장점이 많다고 합니다.

  1. 양배추를 익히지 않고 섭취하므로 양배추의 영양 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100% 흡수
  2. 발효 음식이므로 유산균이 풍부하며, 천연 프로바이오틱스의 역할로 장 환경을 개선함
    (천연 식물성 유산균으로 복부 팽만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없음)
  3. 발효 음식이기에, 생으로 먹을 때보다 양배추 내 비타민U 흡수율을 더 높여줌.

양배추 절임(사우어 크라우트) 만드는 법

  1. 양배추를 먹기 좋게 채 썰어줍니다.
  2. 양배추 양의 2%만큼의 소금을 준비합니다.
  3. 큰 볼에 양배추+소금을 한꺼번에 다 넣고 주물러줍니다.
    (큰 볼이 없다면 나눠서 주물러도 ok)
  4. 양배추에 물이 생기고, 숨이 죽었다면 양배추와 즙을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줍니다.
  5. 서늘한 곳에서 5일 이상 발효한 후 냉장 보관하여 섭취합니다.

양배추 절임의 효능

  • 장 건강
    : 양배추 절임의 유산균은 건강한 장을 만들고, 양배추 절임을 섭취하면 인돌3카비놀을 생성해 장염과 대장암, 위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다이어트
    : 칼로리↓, 식이섬유↑ 인 슈퍼푸드 양배추는 100g당 21kcal밖에 되지 않아 식이요법에 최고 효능을 자랑합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 절임은 변비를 예방하며 숙변을 배출해 줍니다.
  • 항암 효과
    : 양배추는 돌연변이 세포(암세포)의 생성을 억제할 뿐만이 아니라 항암 작용을 하는 인돌3 카비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실제로 양배추를 1주일에 3회이상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함 위험이 72%나 낮았습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