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침마다 먹었는데..” – 99%가 다이어트 식품이라더니 오히려 살이 더 찐다는 ‘최악의 반전 음식’ 4가지

건강식으로 잘 알려진 음식 중 놀랍게도 전혀 건강식이 아닌 음식들이 있습니다.

게다가 그냥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 중에서도 건강에 치명적인 음식들이 있는데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이제는 거르시거나, 최소한 드시더라도 알고 드시기 바랍니다.

베이글

하루에 1개의 베이글. 오히려 여러분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베이글은 ‘정제 탄수화물’로 만들었기 때문인데요.

정제 탄수화물 양으로 보면 베이글 하나는 흰 식빵 토스트 다섯 쪽에 맞먹는다고 합니다.

특히 베이글 같은 경우엔 정제 탄수화물이 조밀하게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혈당 스파이크’가 크게 올 수 있습니다.

가짜 허기도 급격하게 올라온다고 하구요.

제 2형 당뇨병과 비만을 유발하는 유해 식품이라는 거, 알고 드셔야겠습니다.

인스턴트 수프(컵스프, 가루 스프 등)

야채 수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침 공복은 좋지 않다고 먹는 컵스프는 오히려 몸에 나쁩니다.

컵스프에는 소금 및 당류가 매우 많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나트륨 수치가 매우 높습니다.

일례로 오뚜기 쇠고기 수프(80g)는 1일 권장량 기준으로 나트륨 84%, 당류 16%를 차지합니다.

나트륨 과잉 및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혈관과 심장을 망가뜨리는 유해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래놀라(시리얼)

그래놀라 및 시리얼은 곡류&견과류로 만들어 건강식인 것 같지만, 사실 그래놀라와 시리얼은 오일&설탕 과잉입니다.

글루텐프리로 선전하는 그래놀라의 경우, 마가린보다도 포화 지방이 많이 첨가되었습니다. 전혀 건강식이 아닌거죠.
(그래놀라=곡물&설탕&과일&기름으로 만든 시리얼)

포화지방으로 코팅되어있고 설탕이 다량 첨가된 그래놀라는 당연히 고칼로리입니다.
(1그릇 평균 500kcal)

또한 시리얼의 경우, 영양소 손실이 많고 정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 당뇨 및 비만을 유발합니다.

그래놀라를 고른다면 당분 함량을 꼭 확인하고, 초콜렛 등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 그래놀라를 골라야 합니다.

에너지 드링크

피곤을 떨치고 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선전하는 에너지드링크는 사실 건강에 아주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고카페인 및 고당분 음료이기 때문이죠.

에너지 드링크 1캔엔 하루 권장 당분 섭취량의 절반이 들어있어,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슈거 크러쉬를 유발합니다.

또 고카페인&고타우린 음료는 설사, 구토, 식욕부진을 유발하며, 에너지 드링크 한캔은 하루 권장 카페인 이상의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커피 4잔, 콜라 4캔, 차 6컵 분량)

에너지 드링크는 일주일에 4잔 이상 마실 경우 심장에 무리를 주고, 뇌출혈을 유발합니다.

실제로 일본에서는 20대가 심부전으로 사망하였는데, 원인은 에너지 음료 때문이었습니다.

특히 위염, 식도염증 염증성 질환을 갖고 있다면, 질병이 악화될 수 있으니 해당 질환자는 에너지 드링크 음료를 먹지 말라고 WHO에서는 권고 할 정도입니다.


건강식이라고 알고 있었던 음식들이 정말 한개도 건강식이 아니었는데요.

이제는 다른 음식으로 대체하셔야 합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