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뭘까요?
바로 전방주시, 전방시야 확보입니다.
눈이나 비로 인해 도로 상태가 안좋을 수도 있고, 안개라도 끼는 날에는 다른 계절보다 훨씬 위험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차량 상태를 점검해야 하는데요.
특히 헤드라이트는 전방 시야확보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항상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 중요한 헤드라이트를 아주 간단한 방법을 통해 밝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초간단 헤드라이트 청소
유명 자동차 유튜브 차업차득에서 소개된 내용입니다.
보통 아래 사진처럼 어느정도 주행을 한 차량은 헤드라이트 안쪽면이 점점 오염되는데요.
헤드라이트 쪽 통풍구에 있는 필터가 노후해서 그럴 수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로 오염이 발생합니다.
이 부분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청소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크게 돈 들어가는 것 없이, 아래 준비물 몇 가지만 있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왼쪽부터 네오디움 자석 2개, 철사 약간, 실, 극세사 천(안경닦는 천), 화장솜, 그리고 소독용 에탄올이 필요합니다.
먼저 위와 같이 안경닦는 천을 적당하게 잘라줍니다.
그리고 아래 영상과 같이 쌈을 싸줍니다.
쌈을 싸는 순서는 극세사 천 위에 화장솜을 올리고 그 위에 네오디움 자석을 올린 후 싸서 실로 돌돌 묶어주면 됩니다.
그렇게 실 양 끝에 똑같이 두 개를 만들어주면 되는데요.
그럼 이렇게 위와 같이 두 개가 만들어지는데요.
그리고 한쪽에 소독용 에탄올을 적당히 묻혀줍니다.
이렇게 준비가 되었으면 이제 차량의 헤드라이트 뒤편에 있는 ‘더스트 캡’을 열어주고 헤드라이트 전구를 빼줍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열린 곳으로 에탄올을 묻힌 자석을 쏙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그리고 넣은 자석을 헤드라이트 앞부분까지 철사를 이용해 쭉 밀어주고 밖에 있는 자석으로 끌어당겨 붙인 후 잘 닦아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안쪽의 오염이 제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닦아야 한다면 같은 방법으로, 안쓴 자석쪽을 사용하고 그것도 부족하면 천을 교체하거나 해서 추가로 청소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조금 번거로울 수는 있어도 비교적 간단하고 비용면에서도 상당히 효율적이기 때문에 차량 있으신 분들은 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밝아진 전방 시야로 늘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