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과 9월은 재산세 납부의 날입니다.
재산세는 국세와는 달리 카드로 납부해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데요.
무이자나 캐시백 등 이벤트도 많습니다.
특히 재산세로 세테크를 할 수도 있는데요.
꼭 내야 할 세금, 가장 적게 내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재산세 감면받는 팁
1. 재산세 이의 신청
보유한 재산에 비해 재산세가 많이 나온 것 같다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시청 및 구청 세무실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고지서를 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
신용카드마다 다르지만 재산세를 납부해도 포인트나 마일리지 적립이 안 되는 카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적립된 포인트나 마일리지로 납부는 가능합니다.
백화점 포인트, 서울시라면 서울시 마일리지 등을 활용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일부 신용카드사의 경우 지방세를 납부할 시 일정금액 캐시백이나 포인트로 환급해 주는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상품권을 제공하기도 함)
3. 자동이체, 전자고지 할인
재산세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동시에 신청하고 납부할 경우 500원의 세액 공제 및 500원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사 별로 전자 고지(전자 송달) 신청 시 포인트로 캐시백 하는 이벤트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4. 은행에서 기프트카드 구입
가장 쏠쏠한 방법입니다.
은행에서 제공하는 기프트 카드가 있습니다.
해당 기프트 카드를 구입해 재산세를 내면 카드 실적도 인정받고 포인트 및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합니다.
(카드 상품별로 상이할 수는 있음)
단, 지자체에 따라 기프트 카드 납부가 안 되는 곳이 있으니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은행 기프트 카드 구입 금액은 100% 실적으로 인정받기 때문에 재산새보다 큰 금액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기프트 카드의 경우 60%만 쓰면 다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주택연금 가입
주택연금에 가입됐다면 연금에 가입한 주택에 한해 재산세를 25%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단 주택가격이 5억 원을 초과할 경우 5억 원까지만 감면 혜택이 주어집니다.
6. 다주택자 임대사업자 등록
다주택자의 경우 임대사업자 등록을 통해 감면이 가능합니다. 주택 규모가 작고 기간이 길수록 재산세 감면 비율이 높습니다.
카드사 별 세금 이벤트
kb 국민카드
- KB pay로 서울시 세금 납부 서비스 전자 송달 신청하면 500 포인트리 지급.
- 세금납부하면 1,500 포인트리 지급
1인 최대 3,500 포인트리 가능
롯데카드
- 국세, 지방세 50만 원 이상 납부하고, 이벤트 ‘응모하기’누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커피쿠폰 증정
BC카드
- 5만 원 이상 세금 납부 시, 2~3개월 무이자, 10/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현대카드
- 5만 원 이상 세금 납부 시 무이자 할부
- 세금 납부 시 M포인트 사용 가능
농협카드
- 국세, 지방세 5만 원 이상 세금 납부 시 3개월 무이자, 10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가능
재산세 감면하는 팁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이벤트 확인하셔서 남들보다 알뜰하게 세테크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