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일단 무조건 알아는 두세요” – 폭우 때문에 차가 물에 잠겼을 때 탈출하는 방법

얼마전 폭우로 인해 지하차도가 침수되어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갑자기 차량이 물에 빠졌을 때 탈출하는 방법이 반짝 이슈가 되었는데요.

앞으로는 이상 기후로 인해 폭우가 쏟아지는 것이 예전보다 많아진다고 하니 꼭 알아두셔야겠습니다.

여러 사람이 보면 좋을 것 같아 전해드립니다.

차가 물에 빠졌을 때 탈출하는 방법

1.신속한 안전벨트 해제

차가 물에 빠졌을 때 탈출하는 방법

차가 물에 빠졌다고 해도 갑자기 1초만에 가라앉지는 않습니다. 당연히 당황을 하겠지만, 일단 최대한 빨리 안전벨트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차량이 물에 가라앉기 시작하는 단계라면 안전벨트를 푸는 것으로 탈출가능성이 지극히 높아집니다.

2.창문 개방

물에 빠졌을 때에는 기본적으로 물의 압력때문에 차 문을 여는 것은 결코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이때는 창문을 여는것이 탈출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침수때문에 전기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창문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결국 차 문을 열 수 밖에는 없을 듯 합니다.

3.창문을 깰 수 있는 도구를 차량 내에 상비

차가 물에 빠졌을 때 탈출하는 방법

이건 예방이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인데, 전문가들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창문을 깰 수 있는 비상탈출용 망치를 차량 내에 구비해 둘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차 문을 여는 것이 녹록치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게다가 창문이 작동하지 않는 상황도 있기 때문에 그 경우 창문을 깰 수 있는 도구가 있어야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꼭 비상탈출용 망치를 차내에 구비해 두시길 바라겠습니다.

4.차 문을 열 수 있을때까지 기다리기

차가 완전히 잠기면 차 문을 열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만약 압력때문에 차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 (가능하다면)침착하게 차가 완전히 잠길때까지 기다렸다가 다 가라앉아 차에도 물이 어느정도 차면, 완전히 잠기기 전에 폐에 숨을 최대한 채운 후 차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하지만 차가 물에 빠지면 당황부터 하게 될테고, 과연 침착하게 이러한 가이드를 맞춰서 실행할 수 있을지…

조금 의문이 들긴 합니다만 최소한 이미지 트레이닝이라도 조금 해두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