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가위바위보 하자! 가위~ 바위~” 했을때 멈추고 주먹을 보면 그 사람의 성격과 내면 심리가 보입니다

주먹 쥐어보셨나요?

행동심리학에서는 100마디의 말보다 1가지의 행동이 그 사람의 ‘본질’을 더 잘 알려준다고 합니다.

무심결에 취하는 개인의 행동이나 성격이 그 사람을 드러낸다고 말하는데요.

간단하게 주먹 쥐는 법으로 보는 ‘진짜 성격’을 알아보세요.

자, 평소대로 자연스럽게 가위~ 바위~! 멈추시고 주먹을 보세요.

A타입 : 엄지손가락을 주먹 위에 올려놓은 사람

엄지손가락을 주먹 위에 올려놓은 타입은, 활동적인 타입입니다.

새로운 정보와 사람을 찾기 위해 직접 발로 뛰는 것을 좋아합니다.

타인을 향한 친절함과 배려심이 크며, 평소 온화한 언행으로 사람들의 신뢰를 받습니다.

나서고 이끄는 것을 꺼리지 않아 리더가 될 자격도 충분합니다.

단, 주위 기대치가 너무 높아서 심적으로 지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B타입 : 엄지 손가락을 안쪽에 넣은 사람

엄지 손가락을 안쪽에 넣은 타입은, 똑똑하고 냉철한 타입입니다.

이러한 성향 때문인지 새로운 사람을 사귀는 것을 다소 어려워하는 편이에요.

일 처리에 있어 문제와 해결책을 인식하는데 재능을 보이기 때문에, 그 점을 적극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또 낯가림이 다소 있어, 친한 친구들에게만 자신의 재능과 성격을 맘껏 보여주는 면도 있습니다.

또 냉철하게 사리 분별을 하는 만큼 자신에게도 기대가 큰 경향이 있는데, 조금 짐을 내려놓으면 인생이 더 아름다워질 수 있으니 기억하세요.

C타입 : 엄지손가락을 손가락들 위에 올려놓은 사람

엄지손가락을 다른 손가락들 위에 올려놓는 타입은, 두려움 없는 노력파 타입입니다.

다소 냉철하지만, 노력파인 덕에 뛰어난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가꾸는데도 무척 열성적인 당신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남들보다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어려운 일에 도전하는 것에 주저가 없고 성공할 확률도 높은데요.

남에게 인정받기를 바라는 면모가 있어, 칭찬과 기쁨을 같이 나누기를 원합니다.
(성공에 대한 자랑 욕구도 큰 편)

4가지 타입 중에서 (주위에서 자신감을 북돋아주면) 가장 사회적으로 성공할 확률이 큰 타입입니다.

D타입 : 엄지손가락을 바깥쪽으로 살짝 뺀 사람

엄지손가락을 바깥으로 뺀 타입은, 재주 많은 다재다능형 타입입니다.

상황 판단력이 빨라 일 처리 속도가 빠르며, 감수성이 높은 만큼 타인을 이해하는 면모도 강합니다.

여러 가지 재주가 많은 당신은, 많은 일에 호기심과 흥미가 높아 다소 산만해 보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며, 지식을 넓히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좋아하는 일을 끝까지 해내는 추진력만 갖춘다면 한 분야의 장인이 될 것입니다.

※연애 관계에서만큼은 유독 소극적인 면모가 있어 자신에게 호감을 보이고 리드하는 상대가 어울립니다.


✅ 다른 심리테스트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