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알고보면 영양가도 별로 없습니다” – 전세계에서 유독 한국인들만 “몸에 좋다”며 먹는 최악의 술안주 2가지

음식 중 유독 우리나라 사람들만 엄청 좋아하는 음식들이 꽤 있죠?

김치나 이런 우리나라 전통 음식 빼고, 예를들면 여러가지 풀때기라든가, 골뱅이, 문어같은 것들 말이죠.

그런데 이런 음식들 중 정말 절대로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왜냐면 바로 엄청나게 강력한 기생충 때문입니다.

특히 의학 전문가들이 절대로 먹지 말라고 하는 음식들인데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는 매니아가 있을 정도라고 하죠.

어떤 음식인지 확인하시고 정말 어지간하면 안드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1. 민물회

첫 번째는 민물회입니다.

민물회는 비려서 안먹는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이 맛을 모른다’며 으스대곤 하는데요.

국제 암 연구기구에서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한 ‘간디스토마’의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이 민물회입니다.

우리나라 담도암 환자 중 민물회로 인한 간흡충(기생충) 감염은 25% 이상이며, 서양과 비교하면 5배 높은 담도암 발생률을 보입니다.

간디스토마’ 담도암, 담도염, 담석을 일으키며, 민물횟감이 1급수에 사는 어종이라도, 단 1마리만 먹어도 쉽게 감염됩니다.

심지어는 같은 주방기구를 써서 요리한 음식을 먹어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간 디스토마는 담도에서 20년 넘게 기생하기 때문에, 단 한번 먹었다고 하더라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한번 걸리면 담도에 변성이 와 담도암을 발생시키며, 담도암은 5년 생존율이 25% 미만일 정도로 무시무시한 암입니다.

주방용품만 같이 사용해도 옮는 무서운 기생충이기 때문에, 기생충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민물회’는 아예 먹어선 안되는 음식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2. 소간, 천엽

다른건 날걸로 먹어도 이것만큼은 안된다는 음식, 바로 소 간입니다.

보통 소곱창 집에서 천엽과 같이 나오는 음식인데요.

제발 그냥 곱창만 드시고, 이건 절대 드시면 안 되겠습니다.

소 생간에는 사람 기생충이 아닌 ‘개회충’이 들어올 수 있는데, 개회충은 사람 몸에 들어오면 위가 아닌 ‘폐’ ‘눈’ ‘뇌’ 등 다른 장기로 침입해 염증을 일으킵니다.

한끼줍쇼에 나온 실제 사연

간질, 신경성 발작 및 안구 질환(영구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폐나 간 등 장기에도 염증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기생충 학자들이 입을 모아 먹지 말라고 하는 음식입니다.

우리나라에 맛있고 좋은 음식이 엄청나게 많지 않습니까?

굳이 이런 먹어서 좋을게 1도 없는 음식 드셨다가 정말 큰일나는 수가 있으니 드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특히, 술 좋아하시는 분들, 다른 안주 많으니 위 안주는 절대로 안드시길 당부 드리겠습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