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 시기는 절대 안됩니다” – 3~6월에 먹었다간 24시간 내에 사망한다는 초고위험 음식 (+해결법)

3월부터는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정확히 3월부터 6월까지 주의하라고 식약처에서도 발표했는데요.

이 음식들은 사망률이 높기로 아주 유명한 ‘비브리오 패혈증’이나 ‘식중독’보다 더 사망률이 높은 질병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꼭 알아두시고 주변에도 반드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3~6월 먹을 때 조심해야 하는 해산물

이 시기에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홍합, 백합, 바지락, 가리비 등 조개류와 멍게, 미더덕 등 피낭류 입니다.

바로 패류독소 때문인데요.

패류독소는 열을 가해도 독이 사라지지 않고, 체내에 축적되면 24시간 이내에 사망에 이른다고 합니다.

흔히 음식의 독소나 균은 열을 가하면 없어지는 것이 보통인데 이 패류독소는 그게 아니라는 것, 이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해결법 단 한 가지, 바로 안먹는것 밖에는 없습니다.

이미 경남과 부산 연안에서 채취한 홍합류에서 패류 독소가 나오고 있으며, 6월 중순 이후에는 자연적으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아래는 패류독소 중독 증상입니다.

즉각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바로 ‘현기증’입니다.

만약 조개류 및 미더덕 등을 먹고 마비 증상과 현기증 증상을 보인다면 지체할 것 없이 바로 병원에 가셔야합니다.

30분내로 입술쪽에 마비가 오고, 심할 경우 전신마비 및 호흡마비로 인해 24시간 이내 사망에 이릅니다.

3~5월에 독성이 최고조에 이른다고 하니 지금부터는 절대 드셔서는 안됩니다.

주변에도 조개와 미더덕 등을 꼭 조심하라고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앞서도 말씀 드렸지만 무슨 짓을 해도 패류독소는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드시면 안된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