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누구에게 자리를 양보 하시겠습니까?” – 지금 고른 딱 한 사람이 자신의 ‘성격’과 ‘현재 상태’를 나타냅니다

잘 맞는 심리테스트입니다.

영국 인터넷 미디어 매체에 그림 한 장으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를 소개했는데요.

테스트 방법은 간단합니다.

만원 지하철에서 상황이 여의치 않아 보이는 누군가에게 자리를 양보한다면, 당신은 어떤 사람에게 자리를 양보하시겠습니까?

  1. 지팡이를 집고 있는 노인
  2. 만삭의 임산부
  3. 다리를 다쳐 목발을 짚고 있는 남성
  4. 아기를 품에 안고 있는 여성

고르셨다면 확인해보세요.

1. 지팡이를 집고 있는 노인

지팡이를 짚고 있는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한 당신은, 정서적으로 안정된 상태입니다.

지금 내 주위의 상황에 불만이 별로 없으며, 눈앞에 닥친 커다란 문제도 없는 상태입니다. 

즉, 지금 현실이 만족스럽기 때문에, 인간관계에서도 소극적이지 않고 처음 보는 사람과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데요.

단, 동등한 관계를 중요시하며 예상했던 일에서 틀어지게 되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입니다.

계획대로 된다면 너그럽고 온유한 편이지만, 일정(일상)이 흐트러지면 남들보다 큰 스트레스를 받는 면도 있으므로 ‘그럴 수도 있지’란 마인드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만삭의 임산부

만삭의 임산부에게 자리를 양보한 당신은, 매우 감수성이 높은 사람입니다.

감성이 높고, 상대방에 대한 감정 이입이 굉장히 잘 되는 사람인데요.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매우 중요시하며, 그룹에 동조와 친밀이 매우 잘 되는 타입입니다.

또한 상대방의 감정에 영향을 받다 보니, 그것에 휘둘리는 면모도 있는데요. 

상대방의 애정이나 인정을 확인해야 마음의 안정을 느끼는 면이 있습니다. 그만큼 관계를 중요시하기 때문인데요.

자칫 잘못하면 사람에게 휘둘리거나,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 다리를 다쳐 목발을 짚고 있는 남성

다리를 다쳐 목발을 짚고 있는 남성에게 자리를 양보한 당신은, 매우 책임감이 큰 사람입니다.

일에 대한 책임감이나, 스스로에 대한 책임감이 남다른 당신은 매사에 열정적인데요.

도전 정신이 강하고, 긍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다소 감정을 드러내는데 서툴러서 주변의 오해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또 감정을 직접적으로 드러내는데 약하다 보니, 상처를 입거나 문제가 생기면 자신을 숨기고 동굴로 들어가는 성격인데요.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오해가 커질 수 있습니다.

본인과 상대방 모두 힘들 수 있으니 마음을 터놓고 말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아이를 품에 안고 있는 여성

아이를 품에 안고 있는 여성에게 자리를 양보한 당신은, 불의를 못 참는 성격입니다.

세상의 불합리에 분노하는 타입인데요.

외부적인 면이든 사회 관습적인 면이든, 불의를 참기 힘들어하는 성향을 가졌습니다.

저항하는 개혁가 같은 면모를 지녔으며, 추진력도 있는데요.

세상을 다른 시각으로 보기에 정신적으로 다소 긴장하는 면모도 있습니다.

뇌와 몸이 피로할 수 있으니 틈틈이 자신만의 시간을 갖고 쉬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