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예 말을 하지 마세요..” – 하면 할수록 인간관계 박살나기 때문에, 인싸들은 절대 피한다는 대화 주제 TOP.7

보면 주변에 항상 사람이 끊이지 않는 사람들이 있죠?

반면 주변에 사람이 거의 없다시피 한 사람들도 꽤 많습니다.

흔히 ‘인싸’, ‘아싸’로 표현되는 이런 사람들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여러가지 차이가 있겠지만 그 중 정말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 바로 ‘말’입니다.

당연히 ‘인싸’가 되어야 할 필요는 없고, ‘아싸’가 무슨 죄도 아닙니다.

그러나 만약 주변 사람이 몽땅 떠나가길 바라지 않는다면, 깊이 친해지기 전에는 가급적 피해야 할 대화 주제가 몇 가지 있는데요.

꼭 참고하시고, 혹시 주변에 자꾸 이런 주제로 대화를 끌고 나가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진심어린 충고’ 부탁드립니다.

인간관계를 망치는 대화 주제들

1. 자기 병력

요즘에는 세상이 혼돈으로 가득차있기 때문에 가벼운 정신질환 하나, 질병 하나쯤 없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자기의 병을 상대방에게 드러내면 편견을 가지게 되기 쉽고, 특히 정신과적인 측면의 질병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듣는 사람 입장에서도 반응하기가 곤란한 대화 주제이기 때문에 이쪽으로 빠지지 않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2. 안좋은 경험, 안좋은 기억

힘들었거나 힘든 감정이 상대방에게 전이되어 상대방도 같이 감정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주제 역시 적절한 반응을 보이기가 어려운 주제이기 때문에 아주 깊거나 친밀한 관계가 아니라면 대화 주제로는 좋지 않습니다.

특히 ‘안좋은 가족관계’ 같은 주제는 함께 욕하기에도, 조언을 하기에도 곤란합니다.

3. 다른 사람 뒷담화

남의 욕만큼 재미있는 대화주제가 없다지만, 사실 장기적으로 보면 정말 좋지 않은 주제입니다.

결국에는 ‘나에 대해서도 다른 곳에서는 이런 말을 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며,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신뢰감이 사라지고 서로 멀어지게 됩니다.

4. 돈 자랑

거의 최악의 대화 주제로 손꼽히는 주제입니다.

세상에서 제일 꼴보기 싫은게 바로 돈자랑이죠.

게다가 돈 자랑은 나쁜 사람들에게 타깃이 되기도 쉽기 때문에 어느 측면으로 생각해도 최악의 주제입니다.

5. 손절 이력

다른 사람과 이래서 손절하고, 이래서 연을 끊었다는 식의 이야기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나는 사람을 손절한다’라는 내용을 상대방에게 이야기 하는 순간 그 사람에게는 ‘너도 그러면 손절이야’라는 압박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6. 정치적인 이슈

친하거나 정치적인 성향이 같은 것이 확인되지 않았다면, 최악이 될 수 있는 주제입니다.

사실 극도로 친밀한 부부사이에도 싸움이 일어나고 이별까지 이어지는 주제이기 때문에 보통의 인간관계에서는 어지간하면 꺼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 막연한 고민

다른말로 ‘푸념’이라고 합니다.

푸념은 듣는 사람도 피곤하고, 딱히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도 없는 고민이기 때문에 흔한 말로 정말 ‘답이 없는’ 주제입니다.

답이 없는 마이너스적인 이야기는 듣는 사람을 극도로 피곤하게 만들기 때문에, 너무나 당연하게 앞으로는 만나기가 싫어지게 됩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