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것은 실제 상황입니다” 현재 방울토마토 절대 먹어선 안되는 이유 (feat.식약처)

방울토마토 드시는 분들, 당분간은 조심하시거나 드시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방울토마토에 문제가 있어 식약처에서 원인조사에 착수했기 때문입니다.

방울토마토 먹고 구토사례 다수 발생

지난달부터 최근까지 방울토마토를 먹고 ‘구토를 했다’, ‘응급실에 갔다’는 사례들이 인터넷에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에 3월 29일부터 식약처는 방울토마토를 먹고 문제가 생긴 것에 대해 원인조사에 나섰습니다.

현재 인터넷에 ‘토마토, 응급실, 솔라닌’ 등을 검색해보면 지난달부터 지금까지 유사한 피해를 입었다는 글들이 엄청나게 많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방울토마토를 먹고 문제가 생긴 경우는 단순히 구토가 아니라 ‘식도가 따가웠다’, ‘체한 느낌을 받았다’고 호소하기도 합니다.

일부 네티즌은 구토의 원인으로 ‘솔라닌’을 의심하기도 했습니다.

솔라닌은 토마토가 덜 익었을 때 발생하는 독성 성분인데, 현재 이 솔라닌이 원인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식약처의 발표에 따르면 “최근 초등학교 급식 관련해서도 유사한 사례가 있어 관련 정보를 수집 중이다. 방울토마토의 솔라닌과 구토 사이에 약간의 개연성은 있으나 단정 지어 말하기는 이르다”고 하는데요.

아마 솔라닌이 원인일 가능성은 낮은 모양입니다.

네티즌들은 농약 성분을 의심하기도 합니다.

어쨌든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더욱 조심스러운데요.

우리 몸에 정말 좋은 방울토마토지만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기 전까지 당분간은 안드시는게 좋겠습니다.

주변에도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