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빵에서 이게 왜 나와?” – 현재 방부제 성분 나와 식약처에서 판매 중단조치한 이마트 빵 1가지

현재 이마트 노브랜드에서 판매되는 빵에서 방부제 성분이 검출되어 식약처에서 판매 중지를 내렸습니다.

게다가 해당 빵은 역시나(?) 중국산 제품으로 알려졌는데요.

이 빵 구매하신 분들은 일단 드시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노브랜드 ‘미니 카스테라’

식약처에서 판매 중지를 내린 빵은 바로 노브랜드의 ‘미니 카스테라’입니다.

이 빵은 이마트에서만 파는게 아니라 오픈마켓에서 ‘노브랜드 카스테라’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더욱 문제가 큰데요.

식약처는 피티제이코리아(키즈웰·젤리젤리)라는 식품수입업체가 국내에 유통한 중국산 ‘미니 카스테라’에 대해 회수 및 판매 중지 조치를 사흘 전에(24일)내렸는데요.

이마트에서 납품받아 노브랜드 코너를 위주로 판매되는 제품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이마트뿐 아니라 쿠팡과 지마켓, 롯데온, 11번가, 옥션, 위메프 등 주요 오픈마켓에서 ‘노브랜드 카스테라’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번 식약처의 조치는 2월 13일자로 수입돼 소비기한이 5월 31일까지인 제품에 해당되는데요.

이마트 측은 “이마트에서 판매 중인 제품은 ‘생산일자가 달라’ 회수대상은 아니다”라면서도 “고객의 안전을 고려해 자체 성분 조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적합 판정이 나오기 전까진 해당 제품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카스테라는 아이들 간식으로도 많이 먹는데다가, 이 제품은 상당히 많이 팔려나간 인기 제품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번에 이 카스테라에서 검출된 것은 ‘안식향산’이라는 성분입니다.

‘안식향산’이란?

‘안식향산’이라는 일종의 방부제로 항균 연고제와 구강 세정제에 쓰이는 성분입니다.

안식향산의 경우 0.006 이하가 적합인데, 이 카스테라에서는 안식향산이 0.4422 검출되어 판매 중단조치에 들어간 것입니다.

이마트에서 파는 제품들은 식약처에서 회수조치를 내린 제품과 생산일자가 다르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불안한게 사실이라 어쩔 수가 없을 것 같네요.

어쨌든 식약처는 이번에 조치한 해당 수입기간 외 부적합 개연성이 있는 제품들도 수거 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중국산 제품이다보니 소비자들의 걱정은 더욱 클 수밖에 없을 듯 합니다.

만약 위 제품 구매하셨다면 가급적 안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 절대 드시지 마세요!!

📌 이 글도 참고하세요 📌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