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딱 2가지만 기억하세요” – 내 얼굴 + 옆사람 얼굴까지 완벽하게 찍어낸다는 연예인 셀카 공식 2가지

찍기는 가장 쉽지만 잘나오게 하기는 가장 어려운 사진이 바로 ‘셀카’입니다.

하지만 나뿐만이 아니라 타인까지 완벽하게 예쁘게 셀카 찍는 법이 있습니다.

과학자들이 연구고 연예인들이 검증한 완벽 셀카 촬영법을 소개합니다.

셀카 자연스럽게 예쁘게 찍는 법

셀카를 만족스럽게 찍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과학자들이 셀카 실패 확률을 줄여주는 방법을 밝혀냈는데요.

뇌와 심리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알아낸 방법으로, 인간의 뇌가 만족스러운 사진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나뿐만이 아니라, 타인에게도 예뻐 보이는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왼쪽과 오른쪽 중 어느 쪽이 잘 나온것 같나요?

호주 멜버른의 라트로브대학 연구진은 2000장의 사진과 1500점의 초상화를 분석해 본 결과, 왼쪽으로 찍은 사진이 더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대상자의 관계와 상관없이 얼굴의 왼쪽 면이 보이는 사진에서 실험자의 동공이 팽창하고, 심미적 만족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셀카나 사진을 찍을 때 고개를 약간 오른쪽 방향으로 돌려 얼굴의 왼쪽면이 나타나게 하는 것이 좋으며, 이를 위해서는 카메라나 휴대폰은 왼손으로 들고 찍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 사진처럼 카메라를 살짝 위로 들어서 광대와 이마 쪽에 조명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찍는 사람과 보는 사람 모두, 증명사진처럼 얼굴 중앙 부분에 조명이 오는 사진에는 만족도가 떨어지고 ‘재미가 없다’라는 평을 내린다고 합니다.

요약

타인과 자신 모두 만족스러운 셀카를 찍기 위해서는?

  1. 얼굴 방향을 살짝 오른쪽으로 돌려 왼쪽 얼굴이 보이도록 한다.
    (왼손으로 휴대폰을 들면 좀 더 자연스럽게 왼쪽 얼굴을 찍을 수 있음)
  2. 카메라는 시선보다 살짝 위로 향해 자연광이나 조명이 이마 쪽으로 비추게 한다.

특별한 기술 없이도 나와 친구 모두, 만족스러운 셀카 찍는 법.

야외에 나가셨을 때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