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돌들은 입에 달고 삽니다” – 살 찐다고 알고있지만 사실 살을 6배나 빨리 빠지게 만드는 아이돌 필수 음료

다들 지방은 내보내고, 근육은 늘리는 그런 이상적인 다이어트를 다들 원하실겁니다.

그런데 어떤 영양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 살 빼는게, 특히 지방 빼는게 엄청 힘들다고 하는데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다이어트 하실 때에는 꼭 잘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칼슘의 비밀

칼슘이 다이어트와 관련이 있다니, 놀랍지 않으신가요?

출처 : JTBC

영국 영양학회에서 이 부분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먼저 칼슘영양제 1200mg을 복용한 쪽과 가짜 칼슘제를 섭취한 두 비교군에서 전혀 다른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칼슘제를 섭취한 그룹은 15주 만에 몸무게 약 6kg이 감소했고 가짜칼슘을 섭취한 그룹은 고닥 1kg이 감소 했습니다.

출처 : JTBC

게다가 칼슘을 섭취하지 않은 그룹은 체지방률이 상승, 허리둘레도 상승, 콜레스테롤 수치도 상승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다이어터 입장에서 보면 완전히 망한거죠.

출처 : JTBC

또한 식단을 ‘고칼슘 식단’으로 한 결과, 지방 배출도 달랐다고 합니다.

고칼슙 식단을 했던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대변으로 지방을 배출하는 것이 약 2배였다고 하는데요.

출처 : JTBC

이는 칼슘이 지방을 응고시키고 흡착해 배출을 돕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결국 칼슘은 지방의 배출을 돕고 몸에 쌓이는 것을 막는 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꼭 챙겨야 할 영양소일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출처 : JTBC

만약 몸에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뇌에서 ‘칼슘 부족’을 느끼고 식욕중추를 자극한다고 하는데요.

식욕이 폭발하는 거죠.

당연히 식욕이 폭발하면 군것질을 하거나 과식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당연히 살이 더 찔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칼슘을 먹어야 한다는 것은 알겠는데, 어떤 식으로 섭취를 해야할까요?

칼슘하면 보통 치즈, 우유와 같은 유제품과 우리가 좋아하는(?) 멸치 등을 떠올리실텐데요.

사실 칼슘은 저 음식들을 1일 권장량만큼 먹어도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충분하게 섭취가 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는 비타민D와 칼륨을 함께 섭취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D는 달걀 노른자, 연어, 고등어, 그리고 칼륨은 미역, 김, 다시마 등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매일 챙겨먹기는 당연히 힘들겠죠.

결론은 칼슘영양제를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물론 평소에도 체중관리,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칼슘 영양제를 꼭 따로 섭취해 주셔야합니다.

단, 칼슘을 보충제로 섭취할 경우 소화가 잘 안되거나 변비가 유발될 수 있다고합니다.

게다가 고용량의 칼슘은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칼슘이 풍부한 음식 다 챙겨먹으면서 보충제까지 섭취하면 오히려 안좋을 수 있습니다.

칼슘제는 꼭 약사 선생님과 상의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신장질환, 심장질환, 육아종, 뼈종양이 있는 사람은 칼슘 보충제를 섭취해선 안된다고 합니다.

📌 이 글도 참고하세요 📌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