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제발 그만 하세요..” – 전 국민이 건강에 좋다고 알고있지만 사실 몸을 망가뜨리고 있는 운동 5가지

요즘 운동 하고 계신가요?

운동은 당연히 건강하게 살려고, 그리고 더 강한 신체를 가지려고 하는건데요.

우리가 흔히 했던 몇가지 운동이 오히려 몸에 상당한 데미지를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거의 상식을 파괴하는 수준인데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이 운동 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통나무 지압(등 지압)

통나무 지압은 약수터의 베스트(?) 운동 중 하나입니다.

얼마나 유명한지 심지어는 지하철에도 이 ‘통나무 안마대’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게 척추 건강에 아주 안 좋다고 합니다.

척추에 충격을 주기 때문에 심한 경우 척추 손상까지 올 수 있다고 하니,  혹시 주변인이나 부모님이 하신다고 하면 꼭 말려주시길 바랍니다.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절대 반대하는 운동)

2. 뒤로 걷기

뒤로 걷기는 많은 미디어에서 ‘성기능 개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운동입니다.

뒤로 걷기가 발기부전을 치료하고 성기능이 개선된다는 기사가 6건이나 보도됐는데요.

실제 논문 결과는 “3개월간의 뒤로 걷기 운동을 했지만, 유의미한 효과는 없었다”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효과는 없고 위험하기만 한 운동이라는 것입니다.

3. 마스크쓰고 운동하기

마스크를 쓰고 운동을 하면 심폐기능이 강화된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미국 CDC 연구결과 실제로는 마스크를 쓰고 실내 운동은 좋지만 실외 운동은 반대(위험)라고 합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학교 체육시간에 마스크를 쓰고 달리기를 하다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논문에 따르면, KF94 마스크를 착용 후 운동했을 때 폐활량, 심폐 능력 개선 기능이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만약 심폐기능이 안좋다면 역으로 정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그 질병’ 때문에 상황상 끼고 운동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심폐기능 향상을 위해 일부러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뜯어 말려주시길 바랍니다.

4. 만보 걷기

걷기 운동 매니아들이 신봉하는 만보걷기도 잘못 알려진 부분이 많습니다.

미국 의협 논문에 따르면 만보걷기는 장수와 치매 예방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심하게 걷게 되면 무릎만 망가뜨릴 뿐이죠.

7천보 이상을 걸었을 때 4천보를 걷는 사람보다 사망률, 치매 발병률이 절반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집안일이나 일상생활 등으로 활동량을 소비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 2~3 천보, 운동으로 따지면 빠르게 20분 정도만 걸어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5. 해장(?)운동

운동해서 근육통이 있을때, 운동을 해서 근육을 풀어준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러나 의학적으로 아픈 근육은 가능한 나을 때까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팔꿈치랑 어깨 등 결합 근육이 만나는 곳이나 아킬레스건처럼 ‘건’이 들어가는 곳이 그렇습니다.

계속 저항 및 충격을 받으면 반복적으로 당겨지고 찢어져서, 영구 손상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관절 부분이나 ‘건’이 들어가는 근육이 아프면 나을 때까지 쉬는 것, 절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혹시 약수터운동(?) 하시는 부모님 계시다면 책임지고 말려주시기 바랍니다.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