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그냥 무조건 넣으세요..” – 똑똑한 척 뺐다가 10년간 멍청하다는 소리 듣는다는 요즘 차량 필수 옵션 5가지

요즘 차에는 어떤 기능이 필요할까요?

차는 한번 옵션을 빼놓으면 나중에 추가가 어렵기 때문에 처음 살 때 완벽하게 세팅해놓지 않으면 정말 두고두고 후회하게 됩니다.

이에 한 자동차 전문가께서 거의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꼭 넣어야한다고 하는, 선호도 최고의 옵션 5가지를 소개했는데요.

꼭 살펴보시고 자동차 살때 옵션 넣으시길 바랍니다.

1. 전방 충돌방지 보조기능

전방 충돌방지 보조기능은 전방의 감지센서를 통해 전방의 장애물을 인식하는 기능입니다.

차량 속도가 10km 이상일때 차량이 급제동을 해도 전방의 장애물과 충돌할 것 같으면 경고음을 보내 알려줍니다.

당연히 사고 확률을 현저히 낮추는 기능입니다.

향후에는 옵션이 아니라 기본 탑재가 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관련 글 >> “내 차도 해당하는지 꼭 확인하세요” – 아는 사람만 혜택 보고 있다는 운전자 무료 혜택 4가지 (+초간단 신청)

2. 어라운드 뷰(서라운드 뷰)

후방카메라는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어라운드 뷰는 그보다 더 대단한 옵션입니다.

요즘 0순위에 가까운 기본 옵션인데요.

사실 운전 중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주차’라는 점, 인정하시죠?

그 주차의 난이도는 급격히 낮춰주는 마법의 옵션입니다.

운전은 잘해도 주차를 정말 어려워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이 옵션만 있으면 칼주차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3. 통풍시트

세번째는 통풍시트입니다.

운전할때 가장 힘든 것중 하나가 바로 더울때, 특히 한여름에 엉덩이에 땀 찰 때입니다.

통풍시트는 에어컨에서 나오는 시원한 공기를 시트에 순환시켜 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역시나 유무에 따라 운전의 질을 완전히 달라지게 하는 옵션입니다

관련 글 >> “신청 안하면 절대 안챙겨줍니다” – 운전자에게 소득조건 없이 1년에 30만원씩 지급해주는 지원금

4.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옛날에 SF영화에서나 나오던 장면이 현실로 나온것 같은 기능입니다.

각종 주행정보를 자동차 앞 유리에 반사시켜 보여줍니다.

이 옵션이 있으면 내비게이션을 보는 횟수가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사고율 역시 낮아집니다.

전방에 각종 필요한 정보를 반사시켜 보여주기 때문에 전방만 주시할 수 있게 되어 운전이 한결 편해지고 안전해집니다.

5. 후측방 충동방지 보조기능

차선변경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과 사고가 나지 않도록 보조하는 기능입니다.

주행 중 운전자의 센서를 통해 후측방 위험상황을 감지하고 만약 충돌가능성이 있을 경우 경고음과 함께 경고등이 깜빡입니다.

차선변경이 쉽고 안전해집니다.

관련 글 >> “제발 궁금해하지 마세요” – 운전중에 보이면 사진찍을 생각말고 무조건 멀어져야 하는 진짜 형님차


차량 구입하실때에 위 5개 옵션은 반드시, 긍정적으로 검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어라운드 뷰는 진짜 신세계에요~)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