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몸에 좋다더니..” – 설탕보다 건강에 좋다더니 실제로는 지방간→간경화를 일으키는 음식 (100배 위험함)

설탕이 몸에 안좋다는건 다 알고 계시죠?

그래서 요즘은 설탕보다 몸에는 좋고 달콤하기도 한 여러가지 감미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그 중에 간경변을 일으켜 실제로는 설탕보다 더 안좋은 감미료가 있는데요.

한국인 평균 3명 중 1명은 ‘이것’ 때문에 생기는 ‘비 알코올성 지방간’이 있으며, 지방간을 방치하면 간경변(간암), 유방암, 대장암의 발생위험이 대폭 증가합니다.

꼭 알아두시고 앞으로는 이걸 드시느니 차라리 설탕을 드실 것을 권합니다.

아가베 시럽

당뇨에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서, 설탕 대체품으로 극찬받은 아가베 시럽.

오히려 건강엔 좋지 않습니다.

아가베시럽은 70%이상 과당으로 이루어져 있어, 혈당지수(GI)지수가 낮습니다.

하지만 과당은, 포도당(설탕)과는 달리 간에서 대사를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 간에 부담이 가고, 간에 지방을 저장시켜 ‘지방 간’으로 변하게 합니다.

침묵의 장기인 간을 망가뜨리는 주범이 바로 과당(아가베시럽)인 것이죠.

관련 글👉“차라리 설탕을 드세요” – 설탕은 비비지도 못할정도로 우리 몸을 10배 이상 살찌게 만드는 미친 성분 (+ 포함 음식)

관련 글👉“콜라 진짜 이제 그만 드세요..” – 별 생각 없이 먹는 콜라가 단 1시간만에 내 몸에 끼치는 실제 영향

과당 높은 음식

  • 아가베시럽
  • 꿀, 기타 시럽
  • 액상과당 음료(판매되는 과일주스, 탄산음료)
  • 잼, 요거트

과당이 설탕보다 낫다?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당이 포도당(설탕)보다 대사와 혈관 기능에 더 나쁜 영향을 줍니다.

  1. 체중 증가
  2. 몸속 중성 지방 다량 증가
  3. 간이 붓고 간의 지방 연소량은 줄어듦(지방간 유발)

만일 다이어트나 당뇨를 위해, 아가베 시럽이나 꿀을 드셨다면 지금부터라도 무조건 줄이셔야 합니다.

설탕보다도 훨씬 위험한 것들이니까요.

📌 이 글도 참고하세요 📌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