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오늘 꼭 같이 드세요” – 딸기와 함께 먹으면 감기 면역에 항암효과도 생긴다는 음식 5가지

딸기도 이제 끝물이라 엄청나게 맛있고 저렴한데요.

이 맛 좋은 딸기와 함께 먹으면 엄청난 효과가 나타나는 음식들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감기 예방 효과는 물론이고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 바로 같이 드시기 바랍니다.

1. 우유(치즈)

딸기와 우유를 같이 먹으면 뼈 건강과 콜라겐 합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우유와 치즈에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a 비타민 b 성분들은 피부 점막과 뼈 치아를 더욱 튼튼하게 해 주는데요. 
이런 성분들은 딸기의 비타민 c와 만나면 콜라겐 합성을 더욱 촉진하여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또 우유와 딸기를 같이 먹으면, 우유의 철분과 딸기의 비타민 C가 같이 만나 영양 흡수율을 높여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요즘 딸기 철이라 집에서 딸기 많이들 드실텐데, 딸기 먹을 때 우유 한 잔씩 같이 드시면 아주 좋겠죠?

2. 두유

딸기와 두유를 같이 먹으면 항암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딸기에 풍부한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은 암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입니다.

특히 두유에 풍부한 이소플라본 성분은 각종 암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어서, 미국 국립암연구소에서도 암 환자에게 권하는 대표 음식으로 두유를 꼽습니다.

두유와 딸기 모두 항암 효과가 뛰어날 뿐만아니라, 딸기에 풍부한 비타민c가 두유의 철분 흡수율도 높여줍니다.

3. 파프리카

딸기와 파프리카는 감기 예방과 피부 미용에 아주 좋은 조합입니다.

특히 붉은색 파프리카에는 초록색에 비해 비타민c가 2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또한 파프리카에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비타민 C가 많은 딸기와 같이 먹으면 감기 예방과 항산화 작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딸기와 파프리카는 샐러드로 같이 먹거나 갈아서(?) 같이 드세요.(※구토주의※)

4. 견과류

견과류에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는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혈관 기능을 보호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주는데요.

딸기에 풍부한 비타민c는 체내에서 비타민e의 효능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하여 같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e는 백내장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으니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딸기 드실때 꼭 견과류도 한줌씩 같이 드시기 바랍니다.

5. 키위, 자몽

키위, 자몽과 같이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한 과일과 같이 먹으면 면역 체계가 증진되어 잔병치레가 없어집니다.

특히 환절기 때 키위나 자몽과 함께 딸기를 먹으면 감기 예방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지금이 딱 그 시기)

또 키위와 자몽에 든 엘라직산이라는 성분은 자외선으로 피부가 손상되는 걸 막고 염증을 예방하는데요.

기미, 주근깨 예방 및 미백 효과도 줍니다.

📌 이 글도 참고하세요 📌

X

오늘의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