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운이 묻어서 들어옵니다” 현직 무당이 말하는 얻어오거나 중고로 사오면 절대로 안되는 5가지 흉한 물건

요즘 중고거래 많이 하시죠?

돈 주고 사오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무료로 나눔 받아서 얻어오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런데, 남이 쓰던 물건을 내 집으로 들여와서는 ‘절대로’ 안되는 물건이 있다고 합니다.

사오든 얻어오든 남의 손을 탄 것은 현직 무당들이 무조건 말린다는 물건들인데요.

귀신이 들거나, 나쁜 기운을 묻혀 오기 쉬운 물건들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절대 들여오면 안되는 ‘중고 물품’

1. 거울

클수록 좋지 않습니다.

거울은 옛날부터 귀신이 지나다니는 통로라고도 하고, 음기가 쌓이기 쉬운 물건인데요.

새로 사는 것은 상관없지만, 남이 쓰던 물건이나 집에 오래 두었던 물건이라면 웬만하면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면 클수록 더 악영향이 크다고 하니, 남의 손 때 묻은 거울은 절대 집에 들여놓지 마세요

2. 밥 솥, 쌀통

전기밥솥, 압력 밥솥, 쌀통.

모두 밥을 담거나 하는 용기인데요.

제삿밥을 먹고 싶어 하는 귀신일수록 이런 것에 잘 붙는다고 합니다.

중고로 구매했다면 남의 집 귀신들(밥을 못 얻어먹는 안 좋은 귀신)이 따라오기 쉽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중고로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식탁, 의자, 방석

밥과 음식들이 모이는 곳이라, 제삿밥 못 먹는 귀신들이 모이기 쉽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탁, 의자, 방석의 경우 자신이 쉴 곳이라고 생각하고 오는 귀신들까지 있다고 하네요.

오래된 나무(원목) 가구일수록 음기가 쌓이기 쉬우며, 제삿밥을 못 먹는 귀신들은 집안에 복을 부르기보단 화를 부르기 쉬우니 중고 식탁은 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방석의 경우는 오래된 귀신들을 일부러 불러 모으기도 하는데요.

예부터 방석이나 오래된 옷은 태우거나 잘게 찢어서 버려야 한다는 말이 있으니, 무료라고 덤으로 받아오는 경우 없으시길 바랍니다.

4. 옷걸이, 서랍

공간이 작아 햇빛이 비추지 않으며, 공기가 통하지 않는 장소는 음기가 쌓이기 쉬운데요.

좋지 못한 기운이 쌓여서, 집 전체의 기운을 나쁘게 만들기도 합니다.

가끔 옷장이나 서랍을 환기시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문제는 이 옷장이나 서랍을 중고로 살 경우 그 집안에 쌓인 나쁜 음기도 전부 다 가져오게 됩니다.

5. 오랫동안 안 입은 옷

마찬가지로 햇빛도 안 쬐고 오랫동안 옷장 안에 박혀있던 옷들은 음기가 가득합니다.

특히 옷은 피부에 바로 닿는 물건이라 더더욱 나쁜 영향을 받기 쉬운데요.

타인의 집에 음기를 가득 머금은 옷이 내 운수에 좋을 리가 없겠죠.

2년 이상 오랫동안 안 입은 옷은 버리는 것이 가장 좋고, 남의 안 입은 옷들도 일부러 가져오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심지어는 유품 정리하면서 나온 옷을 파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위에 적힌 물건들은 절대로 중고 구매로 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 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유품 정리 식으로 중고 물품을 파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물건 구매에는 신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